교육 신청 및 취소 6
  • 소속기관(현재 근무하는 기관)에서 종사자를 교육대상자로 등록해야 종사자 개인이 보수교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관 아이디로 대상자 등록

    - 기관 아이디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교육대상자관리 → 교육대상자 등록 및 현황 → 신규 등록

    ○ 개인 아이디로 수강신청

    - 대상자 등록이 완료된 후, 개인 아이디 로그인 → (집합/사이버)보수교육신청 → 해당 보수교육 상세보기 → 신청

  • ‘개인아이디로 접속 하세요’라는 문구가 뜨는 이유는 기관아이디로 접속했을 경우입니다. 보수교육 신청은 개인 아이디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로그아웃 후 개인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관 아이디는 교육 대상자 등록 시 필요합니다.

  • 네, 신청한 교육은 아래 경로를 따라가면 확인 가능합니다.

    ○ 개인 아이디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교육신청현황 → 상세보기

    ※ 동일한 메뉴에서 교육 취소도 가능합니다.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수교육 실시기관으로 2016년 10월부터 사이버보수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e-러닝센터(https://welfare.kohi.or.kr)에서 사이버 보수교육신청 및 수강이 가능합니다.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교육 신청 시 별도의 회원가입(가입 시 협회의 아이디를 입력) 이후에 교육 신청이 가능하며, 기존 회원가입자는 교육 신청시 협회 아이디를 입력해야만 교육 수강이 가능합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이버 보수교육 신청 및 교육 운영과 관련해서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학습지원센터: 1670-9087))으로 문의 바랍니다

  • 보수교육센터에 등록 된 교육은 모두 보수교육으로 인정됩니다.

    다만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의 목적과 취지를 감안하여 본인의 영역, 직급에 맞는 교육을 이수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보수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교육 실시 3일 전까지 교육 신청 취소 및 해당 교육 실시기관으로 <서식 14>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수강료 환불신청서(보수교육센터-교육도우미-자료실) 및 통장사본 제출 시 환불 가능.

      ※ 불가피한 상황(부모님 등 직계가족 상을 당한 경우, 심각한 질병, 천재지변 등) 의 경우 교육 전까지 환불 가능
       ※ 교육 당일 교육 출석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수강료 환불이나 보수교육 평점 인정 불가(대리출석, 지각, 중간퇴실 등)
       ※ 단, 부득이한 사항으로 교육 실시기관이 인정하는 자에 한하여서는 별지서식에 따라 부분 평점인정 가능(<서식7> 참조)


    1. 집합보수교육 신청 취소: 마이페이지 → 교육신청현황 및 취소신청 → 해당 보수교육 상세보기 → 신청취소

      ※ 보수교육센터에서 교육을 취소하지 않을 경우 수강료 환불 불가함.
       ※ 사이버 보수교육은 취소(마이페이지 → 협회 사이버교육 → 수강현황 → 취소신청)

            하면 결제수단으로 자동 환불처리(7일 소요) 되오니 환불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음.

    2. 집합교육은 취소 후, 해당 교육 실시기관에 수강료 환불신청서와 통장사본을 제출

      ※ 교육실시기관은 마이페이지 → 교육신청현황 및 취소신청 → 상세보기에서 교육기관 및 교육 담당자 확인이 가능

      ※ 2017년도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실시기관 명단 안내(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