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2022년 대전사회복지사 회원들과 함께 한 일

관리자
2022-12-29
조회수 2423

대전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
대전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의 권익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일합니다
당당한 사회복지사! 단단한 사회복지사협회!
2022년 한 해가 지나갑니다. 일상으로 돌아가는 길목에서 어려움이 많았지만, 회원들과 함께 하며 행복했습니다. 2022년은 회원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시도를 했습니다. '더 나은 처우를 위해 행동'하고, '사회복지사 답게 성장'하며, '사회복지사와 함께 연결의 힘'을 느끼는 한 해였습니다.
협회의 모든 일이 회원님들의 참여와 관심 덕분에 힘차게 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대전사회복지사협회가 회원들과 함께 한 2022년 11가지 일들을 소개합니다.
대전사회복지사와 함께한 2022년❤️
01
더 나은 처우와 권익증진을 위해 대전의 사회복지단체들과 대전사회복지실천연대를 결성했습니다. 협회는 대전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대표로 사회복지정책 3대과제 10대 핵심정책을 제안했습니다
02
대전광역시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사회복지사의 안전한 환경, 고충처리와 권익지원센터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해당 내용을 조례에 반영하여 개정되었습니다
03
안전하고 든든한 현장을 위한 사회복지 권익지킴활동을 위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안전通의 3년 사업을 마쳤습니다. 위기대응매뉴얼 개발부터 권익증진 박람회, 시민대상 사회복지권익지킴활동, 심리지원 등 권익향상을 위해 활동했습니다.
04
대전사회복지사 에세이 "아무튼 사회복지사, 충분히 괜찮은 사람 사회복지사"를 출판하였습니다. 사회복지사답게 성장하며, 글쓰기를 배우고 출판하는 등 사회복지사로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이끌었습니다.
05
사회복지현장엔 "꼰대가 있나요"로 시작한 청년 사회복지사와의 조직문화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현장의 사회복지사 1,005명이 설문에 참여하는 등 가장 관심이 많고, 변화가 필요하한 부분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06
사회복지사 권익지킴을 위한 지하철 광고! 시민들에게 사회복지사를 알리고 사회복지사의 권익을 지킬 수 있는 캠페인 활동으로 새롭게 시도한 활동이었습니다. with 모금회
07
사회복지사의 쉼, 그리고 재충전으로 진행되는 대전사회복지처우개선사업 "단체연수지원사업"을 진행했습니다. 71개 기관의 86명의 사회복지사가 연수에 참여했으며, 공모형과 제시형으로 나뉘어 진행했습니다. 사회복지사의 힘이 충전 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08
예비사회복지사부터 선배사회복지사까지 함께 성장하는 교육이 기획되고 진행되었습니다. 현장실습생을 위한 예비사회복지사학교부터 신입사회복지사, 중간관리자 리더스쿨, 복지마이스터 아카데미 입문과정까지, 함께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09
2022년은 선거의 해였습니다. 새정부 출범, 새로운 지방자치단체장, 그리고 제10대 대전사회복지사협회장 당선, 제6대 대의원 선출 등으로 새로운 출발과 새 날을 준비하는 한 해였습니다. 
10
사회복지사 자랑대회, 신입사회복지사 웰컴사업, 단체납부 기관 방문, 정년퇴임 회원 인사 등으로 많은 사회복지사를 만나고, 그 길을 함께 했습니다. 서로를 격려하고 힘을 주는 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11
 올 한 해 동안 3,723명의 사회복지사가 회원으로 함께 해주셨습니다. 매년 회비를 납부하는 회원은 12월 16일 기준으로 1,900명(평생회원 56명 포함)이며, 신규 회원은 1,823명이 사회복지사의 첫 걸음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으로 1,900명의 회원 수를 달성하는 뜻 깊은 한 해입니다. 
당당한 사회복지사, 변화의 시작은 우리로부터  
협회는 회원의 회비로 운영됩니다.
회원의 회비는 사회복지사를 위한 권익증진, 전문성향상, 회원네트워크를 위해 쓰여집니다. 

협회는 회원의 힘으로 운영됩니다.
협회의 든든한 힘은 바로 사회복지사 당신입니다.
사회복지 현장의 사회복지사, 사회복지 현장 활동은 하지 않지만 사회복지의 힘이 되주는 사회복지사, 협회는 "사회복지사"가 모여 세상을 변화하는데 앞장섭니다.

대전사회복지협회의 힘은 바로 사회복지사 회원입니다.
흔들림없이 대전사회복지사를 위해 달려왔던 2022년처럼 협회는 앞으로도 사회복지사 회원을 위한 협회로 사회복지사의 권익을 대변하고 더 나은 복지세상을 위해 사회복지사와 함께 행동하겠습니다. 

2022년 함께 해주신 회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사회복지사가 힘 받는 세상, 더 좋은 현장을 만들기 위해 2023년도 함께해주세요
당당한 사회복지사, 단단한 대전사회복지사협회는 회원님의 참여로 시작됩니다.
우리의 힘은 바로 당신입니다
대전 중구 보문로 246 대림빌딩 806호(대흥동)
대표전화 :  042-254-7109
홈페이지 : www.djasw.or.kr
1